김병민, '김건희 지적' 탁현민에 "잊히고 싶지 않은 애잔함인가"

입력 2023-08-22 18:34   수정 2023-08-22 18:35



김병민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22일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근무한 탁현민 전 의전비서관이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를 연일 비판하는 것과 관련 "잊혀지고 싶지 않은 애잔함으로 보여 안타깝다"고 꼬집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요즘 방송을 보면 탁현민 씨가 나와서 문재인 정부를 찬양하고, 현 정부 비난에 열을 올리는 모습이 자주 눈에 띈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탁 전 비서관에 대해 "행정관으로 처음 선임될 때부터 본인이 과거 쓴 책으로 여성비하 논란을 일으켰고, 문 정부 여가부 장관으로부터 임명에 문제가 있다는 얘기를 들을 정도였던 인사였지만, 문 대통령의 각별한 신임 덕분에 정권 마지막까지 대통령 곁을 지킨 인사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통령이) 잊혀지고 싶다 공언했으나, 그 어떤 전직 대통령보다 대외활동에 열을 올리는 문 전 대통령의 마음을 간파했던 걸까요"라며 "틈만 나면 모든 사안을 정치공세로 엮어 현 정부 탓으로 돌리고, 문재인 정부 때는 문제가 없었다는 황당한 발언을 쏟아내는 건 결국 잊혀지고 싶지 않다는 항변이 아니냐"고 지적했다.

그는 "김건희 여사에 대해서도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키링 제작마저 시비를 걸며, 무슨 자격으로 참여하냐, 나서지 말라고 정치공세를 폈다"며 "나서지 말라는 발언은 '그냥 잊힌 사람으로 돌아가고 싶다'며 국민 앞에 공언해 온 양산의 문 전 대통령에게 가서 탁현민씨가 건네야 할 고언이 아니냐"고 반격했다.

김 최고위원은 문재인 정부 시설 김정숙 여사가 대통령 전용기를 타고 '나홀로' 인도 타지마할을 방문해 비판받았던 것을 상기하며 "의전비서관실에서 근무하며 대체 무엇을 하고 있었느냐"며 "그렇게 자랑스러워하는 지난 정부 시절 본인의 역할에 대해서도 좀 설명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의 민주당에 밀려 본인들의 목소리를 내지 못한 분을 현 정권에 풀지 말고, 당내에서 더 적극적인 역할을 해 보라"고 덧붙였다 .

앞서 탁 전 비서관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시선집중'에 출연해 김 여사를 향해 "김 여사 문제는 본인이 공개적이고 공식적인 활동을 하지 않겠다고 모든 국민들 앞에서 얘기했다"며 "자기 말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그는 "부산 엑스포를 홍보하는 열쇠고리인가 에코백에도 본인이 디자인에 참여했다고 하는데, 저는 무슨 자격으로 참여한 건지 생각이 든다. 그냥 대통령의 부인일 뿐"이라며 "그 디자인은 아마 공적인 업무였을 거고 전문 디자이너들이나 그것을 평가할 수 있는 사람들이 해야 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여사는 지난 2021년 12월 26일 대선 정국에서 허위 이력 의혹이 불거지자 "남편이 대통령이 되는 경우라도 아내의 역할에만 충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야권에서는 이를 고리로 김 여사의 모든 대외 활동을 싸잡아 비판하고 있다.

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